고객지원

보석관련 FAQ

  • HOME - 고객지원 - 보석 Q&A
  • [전체] 감정서를 분실했는데, 재발급이 가능한가요?

    저희 (주)미래보석감정원에서는 발급된 모든 감정서 및 감별서는 데이터베이스로 구축되어 있어서 감별 또는 감정의뢰 당시의 상태에서 보석에 그 어떠한 변형도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동일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재연마나 충격등에 의해 보석이 손상되는등 품질에 변화가 있다면 등급의 차이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 [전체] 세팅된 상태에서도 감정되나요?

    감정은 다이아몬드의 등급을 결정하는것으로서 세팅된 상태에서는 정확하게 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감별은 보석의 진위여부 및 처리여부을 밝히는 것으로서 세팅된 상태로도 감별이 가능합니다. 

    주얼리의 디자인에 따라 검사가 불가능하여 나석상태에서 검사를 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대부분이 세팅된 상태로 감별이 되므로 가지고 계신 주얼리를 그대로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즉, 세팅된 상태에서는 다이아몬드인지 큐빅인지 등의 감별은 가능하지만, 4C에 의해서 이뤄지는 다이아몬드의 정확한 감정은 불가능합니다.

  • [전체] 천연보석과 합성보석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먼저 천연보석은 인공적인 수단이 가해지지 않은 자연에서 저절로 생성된 보석을 말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천연다이아몬드, 천연루비, 천연사파이어, 천연에메랄드 등등이 해당됩니다.

    합성보석은 천연보석과 똑같은데 사람이 인위적으로 만든 보석이며, 보석이름앞에 \'합성\'이란 단어가 붙습니다.

    예를들면 합성다이아몬드, 합성루비, 합성사파이어같이 불리워집니다.

     

    즉, 천연다이아몬드와 합성다이아몬드의 물리적 성질(비중, 경도, 굴절률 등)과 화학적 특성이 똑같지만. 인공적으로 만들어지는 합성다이아몬드는 실험실에서 불과 몇 시간, 몇일, 또는 몇 달간의 기간에 걸쳐 만들어고 천연다이아몬드는 땅속에서 수 억년 이상의 오랜 세월이 지나 생성되는 것이기에 비록 외관상으로는 같다 할지라도 그 보석이 지니는 가치는 확연히 다르다고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정확한 감별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보석의 감정 및 분석 장비가 갖춰진 전문 보석감정회사에 의뢰하셔야 정확한 감별 결과를 알 수가 있습니다

  • [전체] 다이아몬드 가격을 알수 있을까요?

    본 감정원은 다이아몬드 감정 및 유색보석의 감별을 전문적으로 하는 보석감정원이기 때문에 감별 및 감정업무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다이아몬드 및 보석의 거래에 관여되는 가격에 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 것이 본 감정원의 기본 정책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석 감정은 보석의 진위여부 및 인위적으로 어떤 처리가 행해졌는지의 여부를 가리는 것을 말합니다. 감정원에서 거래에 관여하게되면 보석을 평가하는데 있어 객관성을 유지하지 어렵기 때문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유수한 외국의 감정회사들도 가격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입니다.

    그러므로 가격에 대한 문의는 가까운 쥬얼리 매장이나 신뢰 할 수 있는 매장에 문의하신다면 원하시는 좋은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 [전체] 감정,감별시간은 얼마나 걸립니까?

    기본적으로 30분~1시간정도 소요가 되지만,  접수한 순서에 따라 업무가 진행되기 때문에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석이 아닌 제품으로 접수되었을 경우에도 제품의 디자인에 따라 시간이 다소 소요될수 있습니다.

    정확한 시간은 접수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전체] 다이아몬드를 구입할 때 왜 감정서가 첨부됩니까? 감…

    다이아몬드 감정서는 다이아몬드 등급기준인 4C에 근거하여 분석한 것이며 다이아몬드의 품질을 정확히 평가하기 위해서

    마련되었습니다. 다이아몬드 감정서가 있어야 구입한 다이아몬드가 정확히 어떤 등급인지 알수 있기 때문에 감정서가 있는

    다이아몬드를 구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