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원소개

미래 새소식

  • HOME - 감정원소개 - 미래 소식
게시물 보기
“매트릭스, 미래보석학원에서 배우세요”
등록일 2016-08-16 조회수 278

 

 
 
??.jpg
 
 
주얼리전용 3D CAD 프로그램인 매트릭스(Matrix) 교육이 올 가을부터 미래보석학원에서 진행된다.
 
매트릭스 한국총판인 하이텍 김용섭 대표와 (주)미래보석감정원 부설 관인미래보석학원 구창식 원장은 지난 8월 23일 종로에 위치한 미래보석학원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Gemvision Matrix 교육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보석학원은 매트릭스 교육과정을 초급반, 중급반, 상급반으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으로 오는 10월 5일(수)을 첫 개강일로 두고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강의는 3개월간 주 1회 3시간씩 총 36시간 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정원을 10명으로 규정했다. 
 
구창식 원장은 “보석전문 교육기관인 미국의 GIA를 비롯하여 세계 유명 주얼리관련 대학교에서 정규과목으로 채택하고 있는 훌륭한 CAD 프로그램인 매트릭스를 미래보석학원에서 교육을 담당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용섭 대표는 “매트릭스는 주얼리디자인을 위해 개발된 강력한 소프트웨어로 별도의 캐드 지식이 없어도 쉽게 배워 단시간에 사용이 가능하다”면서 “2012년 말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이래 사용자 및 인지도가 늘어가는 추세인 만큼 저변확대는 이제 시간문제”라고 전했다.
 
한편, 매트릭스를 개발한 젬비전社(Gemvision)는 지난 1990년 창립, 1996년 주얼리 전용 2D 프로그램인 DIGITAL GOLD SMITH를 출시했다. 이후 3D로의 변화를 추구하며 2001년 매트릭스를 출시, 현재 8.0버전이 유통되고 있다.
 
김용섭 대표는 “동일한 주얼리를 매트릭스를 사용해 디자인하면 특정 3D CAD 소프트웨어 대비 시간을 4~6배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생산단가를 절감할 수 있는 효과도 거둘 수도 있다”면서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명품소프트웨어로 인식되며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주얼리디자이너의 약 85%가 사용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주얼리신문 : 2016-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