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 자료실

주얼리 새소식

  • HOME - 보석 자료실 - 주얼리 새소식
게시물 보기
JBM, 3개의 브랜드 “오마쥬” 팝업스토어 개최
등록일 2019-03-14 조회수 25

3개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오피스 팝업스토어 실시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재호, 이하 월곡재단) 지원하고 미래주얼리학원/부설 미래주얼리연구소(원장 구창식)에서 교육하는 Jewelry Brand management(JBM) 9기의 주얼리 브랜드 매니저들이 3개의 주얼리 브랜드를 기획하여 3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종각 그랑서울 빌딩에서 오피스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런칭전을 개최했다.

 

도심 자연의 휴식을 의미하는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Dearen(디어렌), 드블루베만의 시선으로 유니크한 감성의 매력을 담은 데미파인 주얼리 브랜드 DUVLEVE(드블루베), 주얼리는 예술이 되고 거리는 갤러리가 된다는 의미의 아티스틱 컨템포러리 주얼리 MUJE291(뮤제291).

 

다양한 소비층의 Needs 자신만의 색으로 풀어내어 기획한 개성 넘치는 컨셉의 3개의 브랜드들이 OH MY JEWELRY”의 줄임말인 동시에 프랑스어로는 존경과 경의의 의미를 내포하는 “오마주”를 주제로 화이트데이를 겨냥한 오피스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JBM과정에서 3 전부터 진행되어 팝업스토어를 통한 브랜드 런칭전은 JBM에서 기획된 주얼리 브랜드를 실제 소비자에게 직접 평가 받고 런칭전 이후에도 JBM 스타트업 브랜드에게 판매의 판로가 꾸준히 연결될 있도록 하기 위하여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JBM9기의 브랜드 판매전은 3개의 브랜드가 20 중반에서 40 여성들을 타깃으로 잡은 것을 감안해 기존 백화점에서 진행하던 팝업스토어를 벗어나 기업들의 사무실이 몰려있는 오피스에서 런칭 할인이벤트와 함께 기념품 증정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결과 20~40대의 여성 소비자들에게 많은 문의와 관심을 받았다.

 

5 동안 진행된 JBM9기의 오피스 팝업은 기존 팝업을 진행했던 디자이너 브랜드들과 동일 이상의 매출을 올려 JBM에서 기획됐던 스타트업 브랜드들의 기획성 제품 디자인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는 성과를 이루었으며 실제 시장의 평가를 가장 가까이서 느끼고 브랜드별 기량을 펼칠 있는 시간이 됐다.

 

한편, 지난 1 동안 JBM9기는 기획, 생산, 관리, 유통, 통합마케팅 브랜드의 전반적인 운영시스템을 학습하고 이를 적용시켜 기획한 브랜드를 주얼리 업계의 전문가들로부터 컨설팅 받았다. 이를 토대로 기획안 브랜드 발표와 판매전을 통해 브랜드를 런칭했고 JBM9기는 졸업 창업, 취업 다양한 방면으로 진로를 확정해 나가고 있다.

 

강민경 기자

ruby@diamonds.co.kr

 

출처 :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