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 자료실

주얼리 새소식

  • HOME - 보석 자료실 - 주얼리 새소식
게시물 보기
“한글로 ‘랩 그로운’ 용어 사용 못한다”
등록일 2020-02-26 조회수 667

 

  

'다이아몬드'라고 표현할 땐 '천연 다이아몬드'란 의미

 

 

                     KDC 다이아몬드표준가이드제정특별위원회 김영출 위원장

 

 

지난 2 20 한국다이아몬드위원회(KDC) MJC에서 발표한 ‘합성 다이아몬드 표준 가이드’는 크게 2가지가 핵심적인 포인트로 여겨진다. 

첫번째는 합성 다이아몬드를 설명할 ‘다이아몬드’라는 단어를 단독으로 사용할   없다는 것이다. ‘다이아몬드’란 표현은 천연 다이아몬드에만 국한된다.

 

합성 다이아몬드의 영문표기는 Synthetic diamond Laboratory-grown diamond, Laboratory-created diamond, Lab-grown diamond 또는 Lab-created diamond’로 표기 있다.

 

그리고 두번째는 위의 영문표기에 대한 한글 표기는 ‘합성 다이아몬드’로 표기하기로 한다는 것이다.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나 ‘랩 다이아몬드’와 같은 한글 표현은 하지 못하도록 했다. 또한 유통되는 합성 다이아몬드 감정서가 영문으로 표기되어 있을때에도 ‘스티커’등을 붙여서라도 반드시 한글로 ‘합성 다이아몬드’라고 표기해야만 한다.

 

합성 다이아몬드를 표기하기 위해서 Syn. diamond’나 Lab Diamond’와 같은 약자는 사용하면 안된다.

또한 합성 다이아몬드를 표기하기 위해 ‘양식’, ‘배양’, Cultured diamond’와 Cultivated diamond’라는 용어도 사용해서는 안된다. ‘양식’, ‘배양’, Cultured’와 Cultivated’라는 용어는 유기질 생산물에만 구한하여 사용해야만 한다.

 

/ 김태수 편집장




출처 :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