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 자료실

주얼리 새소식

  • HOME - 보석 자료실 - 주얼리 새소식
게시물 보기
CIBJO,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위원회 창설
등록일 2019-11-28 조회수 17

 

 

CIBJO(세계주얼리연맹) 그로운 다이아몬드 위원회를 분과 위원회로 창설해 합성 다이아몬드 관련 규정에 관한 결정을 맡기기로 했다.

 

CIBJO 이사회는 11 18~20일에 바레인에서 열린 2019 총회에서 이를 투표에 부쳐 통과시켰다.

 

그로운 다이아몬드 위원회는 현재 CIBJO에서 실무를 맡고 있는 회원, 그로운 산업 천연 다이아몬드 산업 관계자, 보석 감정소 관계자들로 꾸려질 예정이며 사업 보고는 CIBJO 산하 다이아몬드 위원회로 하게 된다.

 

CIBJO 가에타노 카발리에리 회장은 “모두가 받아 들일 있는 운영 방식을 마련해야 할때가 됐다. 양측의 상호 비난으로 인해 불필요한 시간과 노력 낭비가 있었으므로 이제는 양측 모두의 이해도모에 방해가 있는 사건(예를 들어 천연 다이아몬드 팩에 그로운 스톤이 섞여 들어가 있는데도 이를 소비자에게 정확하게 공지하지 않는 ) 방지해 규정의 틀을 상호 합의 하에 마련해야 시기가 왔다.”고 말했다.

 

CIBJO 동시에 주얼리 산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신기술의 이해를 도울 분과 위원회도 창설했다. CIBJO 이사회는 카발리에리 회장을 재선임해 임기를 2 연장했으며 드비어스의 조나단 켄달과 GJEPC(인도보석주얼리수출진흥위원회) 프라모드 아그라왈 회장을 부회장인 롤랑 납툴레(Roland Naftule) 도울 신임 부회장으로 선임했다.

 

/ 라파포트 뉴스



 

출처 :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