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 자료실

주얼리 새소식

  • HOME - 보석 자료실 - 주얼리 새소식
게시물 보기
캐나다 광산에서 95캐럿 다이아몬드 발견
등록일 2018-06-26 조회수 289

 


 

드비어스와 마운틴 프로빈스사가 공동으로 설립한 가초쿠 광산에서 산출 

 

 

 
 

 

 

드비어스와 Mountain Province Diamonds 공동 소유한 캐나다 소재 Gahcho Kue 다이아몬드 광산에서 광산 설립 사상 최대 크기의 보석질 다이아몬드가 발견됐다.

95.21캐럿, 화이트 컬러의 최상질의 8면체 다이아몬드 원석은 지난 5월에 발견됐다.

 

원석은 2 Gahcho Kue 광산에서 다이아몬드 채굴이 시작된 이후 발견된 최대 크기의 보석질 다이아몬드일 아니라 캐나다에서 발견된 모든 다이아몬드 4번째 크기를 자랑한다.

 

Mountain Province 다이아몬드 마케팅 부문 부회장 Reid Mackie “이 다이아몬드의 발견을 통해 Mountain Province 특별한 캐나다산 대형 고품질 다이아몬드의 믿을 있는 생산업체로 발돋움 했다. 앞으로도 광산에서 이와 비슷한 보석이 발견될 가능성은 높다.”고 말했다.

 

Mountain Province 다이아몬드가 최근 시행된 원석 분류를 통해 ‘팬시 스페셜 상품’류로 분류됐다고 전했다. 스톤은 앤트워프에서 개최되는 다이아몬드 원석 경매에 출품되며 앤트워프에서의 사전 전시는 6 11~22일로 예정돼 있다.

 

캐나다 노스웨스트테리토리즈주에 위치한 Gahcho Kue 광산은 2016 9월에 채굴을 시작했다.

 

오픈 당시 광산은 지난 13 이래 개발된 세계 최대 규모의 다이아몬드 광산으로 화제를 모았다. 광산은 앞으로 13년간의 수명 기간 동안 5400 캐럿의 다이아몬드 원석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된다.

 

Mountain Province 광산 지분 49%, 드비어스가 나머지 51% 가지고 있다. 내년에 드비어스 산하 캐나다 소재 오픈 갱구 광산인 빅터 광산이 문을 닫고 스냅레이크 광산이 생산을 일시 중단하게 되면 광산은 드비어스가 캐나다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다이아몬드 광산이 된다.

 

/ 내셔널 주얼러

 

 

출처 :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