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 자료실

주얼리 새소식

  • HOME - 보석 자료실 - 주얼리 새소식
게시물 보기
JBM 10기, 2019 주얼리 데모데이 성황리 개최
등록일 2019-12-12 조회수 361

“스타트업 주얼리 브랜드들과 유통사 및 투자자들의 만남”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규현, 이하 월곡재단) 지원하고 미래주얼리연구소(원장 구창식)에서 위탁 진행하는 Jewelry Brand management(이하 JBM) 10 주얼리 브랜드 매니저들이 스타트업 주얼리 브랜드의 판로개척 브랜드 투자유치를 위한 주얼리 데모데이를 지난 12 10 드림플러스 강남점 B1 행사장에 개최했다.

 

주얼리 분야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주얼리 데모데이는 1년간 JBM에서 브랜드 컨설팅을 거친 스타트업 주얼리 브랜드들이 기획안을 공개함으로써 비전을 공유하고 기업, 유통사, 투자자와의 연결을 통해 초기판로 개척 브랜드 투자유치를 위해 진행됐다.

 

롯데, 한화, 갤러리아, 현대 대형 유통사 외에도 주얼리 유통사, 패션 유통사, 투자자, 주얼리업체, 일반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진 이날 행사에서는 익숙함과 낯섦 사이의 각도,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45(사십오도)’·남들에게 보여지는 내가 아닌 진정한 나의 가치를 찾는 브랜드. 오직 하나, SEULEMENT(셀몽)’·당신을 더욱 빛나게 로맨틱 캐주얼 디자이너 주얼리 marimello(마리멜로)’·보통의 일상 안에 특별함을 찾는 센서블 스테이트먼트 주얼리, TIAM(티암) 4개의 브랜드가 개성 넘치는 컨셉 기획안을 발표했다.

 

또한 패션주얼리부터 골드주얼리까지 브랜드만의 색으로 풀어낸 주얼리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관람할 있었다. 이날 행사는 미팅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 입점을 확정하는 호응을 받았다.

 

주얼리데모데이를 시작으로 4개의 브랜드는 다양한 주얼리 플랫폼에 입점예정이다. 오는 12 18일부터 25일에는 파르나스몰에서 크리스마스 기획 판매전을 진행하고 2월에는 백화점 팝업스토어 판매전을 통해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직접 소비자들과 만나 소통할 예정이다.

 

주얼리데모데이를 진행한 JBM과정은 주얼리 브랜드 개발과 마케팅 교육을 통해 국내 주얼리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의 장학교육이다. 매년 주얼리산업 취업 주얼리 브랜드 창업을 꿈꾸는 인재를 선발하여 1 동안 브랜드기획, 디자인개발, 제품생산, 온라인몰 운영 판매, 브랜드 패키지제작, 브랜드 룩북제작, 졸업 유통사 연결을 통한 판로지원, 취업지원 주얼리 브랜딩 과정 컨설팅 교육을 10년째 지원하고 있다.

 

주얼리데모데이 JBM과정 관련 자세한 내용은 미래주얼리연구소로 전화문의하거나 재단 홈페이지(http://w-jewel.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문의: 02-744-3331



 

 

 

 

 

 

 

 

 

출처 :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